부산상공회의소
 > 센터소개 > 센터소개(인사말)

센터소개(인사말)

THE BUSAN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고용위기극복,
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가 함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허용도입니다.

세계 경제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전 세계 조선·해운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조선해운 산업도 이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 구조조정의 진통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의 구조조정이 국가 주력산업인 조선과 해운업의 경쟁력을 지켜내기 위해 불가피한 면이 있지만 그로 인한 혼란 또한 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는 이러한 구조조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이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혼란과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에 「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는 조선·해운산업의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사업 다각화를 위한 각종 컨설팅을 지원하고 관련 인재를 알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조조정 과정에서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에게는 재취업 알선과 전직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정확한 실태조사에 근거한 정보통신, 전기, 기계, 설계, 용접 등 다양한 맞춤형 직업훈련을 포함한 전적지원 프로그램을 운용할 계획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이러한 센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단체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심체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입니다. 특히 다양한 고용지원사업 운영 경험과 지역사회와 기업을 연계하는 최고의 경제단체로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안전판이 될 것입니다.

또한 관련 근로자들에게는 안정적 재취업을 지원해 지역의 고용시장을 지키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불황속에서 어려움에 직면한 지역의 관련 기업과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언제든지「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를 통해 기업의 고민을 들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조성제

21